2025. 7. 28. 23:06ㆍ해외여행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오고 갈 수 있는 크루즈 이용방법, 가격, 여객선 외부 및 내부 사진, 편의시설, 좌석 사진, 꿀팁, Q&A까지 궁금한 모든 것을 속시원히 알려드립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한국에서 러시아로 가는 비행기 대다수가 운항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동해항에서 크루즈 여객선을 타고 블라디보스토크로 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까지 크루즈를 이용했던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러시아 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도움 될 것입니다.
1. 크루즈 이용방법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로 운행하는 여객선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동해항에서 출발해서 블라디보스토크로 갔다가 다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동해항으로 돌아오는 여객선입니다. 여객선 예약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남겨드립니다.
2. 크루즈 가격
여객선의 가격은 가장 저렴한 이코노미부터 가장 비싼 퍼스트 클래스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인원이 많다면 방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방도 마찬가지로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프로모션을 할 때도 있고, 왕복 요금과 편도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에 예약을 할 때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전에 가격을 참고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3. 크루즈 외부사진
크루즈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배의 모습입니다. 저기 보이는 자동차가 작아 보일만큼 배는 매우 큽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 배의 모습을 미니어처로 제작한 사진입니다. 탑승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배의 갑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농구장을 지어도 될 만큼 매우 넓습니다.
배의 이름은 "Eastern Dream"입니다. 배를 타면 많이 듣게 될 이름입니다.
아래 사진은 갑판에서 가장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4. 크루즈 내부 사진
아래 사진은 크루즈의 객실을 표시하는 사진으로 배는 총 3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표를 예약하고 탑승을 시작하면 승무원이 좌석 위치를 알려줄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중앙 계단으로 이곳을 통해 식당, 화장실, 기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다가 보고 싶다면 그냥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5. 크루즈 편의시설
여객선에 편의시설은 식당, 샤워실, 편의점, 면세점, 노래방, 자판기 등이 있습니다. 저는 식당, 편의점, 면세점만 이용했지만 다른 곳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편의점이고, 장점은 한국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약간 비싼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면세점인데, 편의점과 식당, 면세점이 모두 같은 층에 있습니다. 면세점 이용시간은 방송에서 안내해 주기 때문에 아무 때나 이용할 수 없습니다. 승무원에게 물어보면 이용가능한 시간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술, 담배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꿀팁은 아래 7번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를 타면 러시아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화장품은 러시아 사람들을 대상으로 많이 파는 것 같습니다.
면세점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 담배와 술입니다.
아래 사진은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으로 뷔페 형식으로 되어 있고, 식권을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권은 한국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에 비해 좋은 퀄리티는 아닙니다.
장점이 있다면 창가 쪽에 앉아서 밥을 먹으면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또한, 뷔페의 장점,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먹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식권 사진인데, 가격은 2025년 기준으로 15,000원입니다. 2024년에는 14,000원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성비가 좋진 않지만, 배를 타고 24시간을 가야 하기 때문에 저녁식사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판기도 있는데, 물은 1,000원이고 콜라는 3,000원입니다. 배 안에서 판매하는 모든 것이 가격이 비쌉니다.
6. 크루즈 좌석사진
이코노미 클래스는 아래 사진처럼 침대가 있습니다. 좌석마다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고, 커튼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등도 있어서 커튼을 닫고 책을 읽거나 핸드폰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항하고 30분이 지나면 인터넷은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함께 여행 가는 인원이 많다면 패밀리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패밀리룸 사진입니다.
7. 꿀팁
1) 자판기에서 비싸게 물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2층에 정수기가 있습니다.
2) 2층에 식당으로 들어가기 전에 스낵바 같은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성으로 연결된 TV를 볼 수 있고, 만약 라면 같은 것을 미리 사가지고 왔다면 이곳에서 먹어도 됩니다. 매점에서 비싸게 라면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스낵바에서는 커피와 생맥주, 마른안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싸게 이곳에서 사 먹지 말고 미리 한국에서 맥주를 사서 들고 배안에 들어가도 문제가 없습니다.
3) 면세점에서 담배와 술을 많이 구매하는데, 솔직히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절대 이곳에서 사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라디보스토크 시내로 들어가서 담배, 술을 사는 게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곳 면세점에서 담배와 술을 사고 후회했기 때문에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저처럼 후회하지 마시고,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8.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
1) 배멀미는 하지 않을까요?
배가 크기 때문에 육지에서 생활하는 것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만약 바람이 많이 불어 파도가 높다면 배멀미를 할 수 있겠지만 보통의 날씨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배멀미를 느낀다면 1층으로 내려가시길 추천드립니다. 3층보다 1층이 훨씬 흔들리지 않습니다.
2) 담배를 피우는 곳이 있을까요?
1층, 2층, 3층 모두 흡연 구역이 있습니다. 그런데 러시아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배 밖에서는 담배 피우는 곳이 흡연 구역이 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항까지 오고 갈 수 있는 크루즈 이용방법, 가격, 여객선 외부 및 내부 사진, 편의시설, 좌석 사진, 꿀팁,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자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란우데 한국 신용카드 가능한 숙소 찾는 방법 (0) | 2025.07.29 |
---|---|
러시아에서 세차하는 방법 (4) | 2025.07.26 |
하바롭스크에서 치타까지 필요한 자동차 여행 정보 (3) | 2025.07.24 |
내차 타고 유럽 여행 가는 방법 (3) | 2025.07.20 |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안전할까? 꿀팁 모음 (6) | 2025.07.19 |